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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시행령에 의하여 중장년지원센터 (이하 "센터"이라 한다)이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당 사이트"라 한다)의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개정)
1. 센터는 서비스의 약관내용과 상호, 소재지,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센터는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서비스이용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3. 센터는 관련법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회원은 당 사이트의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당 사이트를 관리하는 자
3. 이용계약 :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센터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가입 :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동의하며, 센터에서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개인정보를 기록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5. 회원 : 센터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6. 회원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센터에서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8. 탈퇴(해지) : 회원의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센터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당 사이트 이용약관의 동의는 "위 홈페이지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이용자가 "동의합니다" 단추를 누름으로써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이용자가 온라인으로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신청 시 기입하는 생년월일은 본인 실명 확인용으로만 사용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5)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센터에서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8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1. 센터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이 선정한 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센터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9 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센터의 의무)
1. 센터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시 요구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하며, 이미 제공된 정보의 경우 정확하게 유지․갱신하여야 하며,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센터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센터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의 영리행위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센터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영리행위에 대하여 센터에게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내용별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사생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등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3)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4) 법률,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등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5)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등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6)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7)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8)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9)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10)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11)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3) 기타 전기통신사업법 제53조 제1항과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에 위배되는 행위
8. 회원은 무료회원이며, 일반회원가입후 특정 목적의 회원은 본인신청 및 운영자의 승인에 의하여 별도관리 운영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완료하는 순간부터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선택정보중 불필요하다고 생각 되는 부분은 변경/조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본인만이 열람/수정/삭제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귀하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되며, 서비스의 사용 종료시마다 정확히 logout 해야 하며, logout 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여 발생하는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센터에게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3 조 (정보의 제공)
1.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사이트에 게제하거나 전자 우편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정보제공을 원치 않을 경우 개인정보관리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1. 귀하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귀하에게 있습니다.
2. 센터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센터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센터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센터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센터에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센터에서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2. 센터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센터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센터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센터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센터에서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센터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귀하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서비스 중지에 대한 공지)
1. 센터는 정상적인 서비스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중지사유 및 기간(일시)을 당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2. 국가비상사태, 정전, 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없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 센터에서 예측 및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 타인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0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센터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센터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타인의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센터,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센터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21 조 (소유권)
1.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센터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2. 귀하는 1항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 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센터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면책조항)
1. 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센터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센터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보수,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중단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센터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센터는 당 사이트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으며, 귀하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에( ) 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중장년지원센터(이하 '센터'이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방침은 별도의 설명이 없는 한 대전광역시에서 처리하는 모든 개인정보 파일에 적용됩니다. 다만, 소관업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소속기관(부서)에서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시행하는 경우, 그 방침에 따르고, 소속기관(부서)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그 방침을 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근거) ①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중장년지원센터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가. 서비스 제공

    신입생 선발, 교육 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나.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고지사항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참여자의 교육훈련, 사후관리, 만족도 조사, 참여자의 데이터베이스의 구축 지원, 그 밖의 지자체(대전광역시)에서 위탁한 사항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다. 민원 및 고충처리

    이용자의 민원 및 고충처리를 위해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개인정보처리 관련근거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 파일의 처리목적 및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보호종합지원 시스템(http://www.privacy.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2조(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
  • ① 센터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② 각각의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센터 회원 가입 및 관리(예: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일방향암호화),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 주소) : 영구보관/회원관리
    • 2.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센터 홈페이지 탈퇴시 5년까지
    • 3. 민원 및 고충처리 : 10년

      이용자의 민원 및 고충처리를 위해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 성명, 주소, 연락처, 이메일

    • 4.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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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① 정보주체는 다음 각 호와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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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1)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2) 「초·중등교육법」및「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3)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4)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5)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③ 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④ 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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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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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개인정보의 파기)
  • ① 센터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파기 절차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 기한 및 파기 방법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센터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비밀번호 등의 암호화, 홈페이지 로그인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중장년지원센터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할 경우,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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