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042.
719.8351
TOP

센터소식

1학기 문화여가활동교육과정 수료 상세 내용
1학기 문화여가활동교육과정 수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4-29 조회수 393
2022년 1학기 문화여가활동교육은 생애재설계 7대 영역중 재무, 여가, 사회공헌 교육내용으로 3월 14일 개강하여 4월 29일에 종강하였다.

'은퇴자가 알아야하는 금융생활' 교육과정은 2022년 7월부터 변경되는 건강보험료와 슬기로운 소비생활, 연금의 활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재테크의 길_부동산 경매' 교육과정은 접수 시작 몇분만에 마감이 되어 중장년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알수 있었다.
임차인의 권리분석, 등기부상의 권리, 토지경매 입찰표 작성 등 부동산 경매절차 방법 수반되는 실전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 수료 후 현장 답사를 통하여 부동산 관련 실전 경험을 습득 할 수 있었다.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 교육과정은 실상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스마트폰 활용법에 대한 내용으로 카카오톡, 네이버 검색방법, 유튜브/줌 교육, 모바일 예약 등 총 10회기로 진행하였으며, 교육생분들이 원활히 교육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센터 IT모더레이터 2명의 보조강사가 진행을 도왔다.
교육생분들은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하여 자녀, 지인들에게 선물을 보내는 등 새로운 것을 배우는것에 행복해하셨다.

'줄리하프로 떠나는 음악세계' 교육과정은 음악을 좋아하고 줄리하프를 배워 연주해보고 싶은 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누구나 간단히 조작하고 연주 할 수 있다.
7회기로 진행된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15현 미니하프의 기본 연주법을 배워 악보를 보며 여러 음악을 연주할 수 있게 되었다.
교육 수료 후 교육생들은 커뮤니티를 결성하여 지속적인 하프 연습을 통해 지역사회에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